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영화 매니아 두부두부입니다.

 

오늘은 영화 반교 디텐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반교 디텐션 개봉일 뜻 게임 원작

 

영화 반교 개봉일과 게임 원작에 대해 말씀드리기 전에 제목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반교 디텐션은 대만 영화입니다.
따라서 반교는 한자어입니다.

한자어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그 한자어를 한국어로 읽었을 때 반교가 되는데요.

 

반교返校 입니다.

사실 이런 단어가 한국어에는 없습니다.

아마도 게임 원작이라 게임으로 접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원작 제목을 그대로 유지했다고 생각합니다.

 

여튼 반교는 돌아갈 반, 학교할 때 교자입니다.

즉, 학교로 돌아간다는 의미입니다.

그냥 평소에 학교로 돌아가는 것은 아니고

방학이 끝나고 학교로 돌아갈 때 쓰는 단어네요.

그리고 디텐션은 영어로 구류, 구금이란 의미입니다.

아마도 학교로 돌아가서 강제로 강금된 채로 이야기가 진행되는 것 같네요.

 

게임을 하지도 않았고 아직 개봉 전 영화로 본 것도 아닙니다.

제목을 통한 유추입니다.

 

영화 반교 디텐션 개봉일은 8월입니다.

제목 풀이를 보면 공포 영화 같지 않나요?

맞습니다. 공포영화입니다.

더운 여름에 개봉하기 좋은 영화 같네요.

 

아까 말씀드렸듯이 반교 디텐션은 게임이 원작입니다.

대만에서 만들어진 게임이고 학교에서 잠들었다 깨어난 주인공 이야기로 시작되는 것 같네요.

게임도 공포 장르인 것 같습니다.

 

한국인들도 많이 좋아한 게임인 것 같습니다.

게임사에서 한국어 패치도 출시하였네요.

 

제 기억에 의존하면 게임 원작 영화는 흥행이 좋지 않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데이터에 근거한 이야기는 아니고

글 쓰면서 생각난 주관적 의견입니다.

 

그런데 반교 디텐션은 게임 원작인데도 호평이 있는 것 같습니다.

기대해볼만한 것 같아요.

 

예고편을 볼 수 있어 봤습니다.

남여 주인공이 밤 늦게 학교에서 깨어납니다.

주변에 아무도 없고 두 사람이 학교를 돌아다닙니다.

그러다 어떤 비밀과 마주칩니다.

과거에 어떤 비밀이 있고 그 비밀을 주인공들이 알아내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네요.

 

분위기나 영상 충분히 공포스럽네요.

개봉일까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