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은행 쏠 이체 불가
신한은행 어플인 쏠을 쓰다 이체 불가 경우 한 가지 해결책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물론 이 방법은 동일한 문제를 겪은 분들께 유용할 것 같습니다. 본인 문제도 동일한지 확인하시고 적용해보세요.
계좌 잔액 이체 불가
현상
계좌에 잔액이 있으나 이체가 불가한 경우입니다. 이전에 한 번도 이체를 시도한 적이 없으신가요? 통장을 개설하고 나서 입금은 했지만 송금 시도는 한 적이 없습니다. 송금할 일이 있어 이체하려고 하였으나 계좌가 안 뜰 경우 아래 해결책으로 시도해보세요.
해결 방법 출금 계좌 등록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출금 계좌 등록을 하지 않아 돈을 보낼 수 없는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 지점 방문할 필요 없이 쏠 어플에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쏠 어플 실행하세요.
2. 오른쪽 아래 전체 메뉴를 클릭하세요.
3. 관리 탭을 누르세요.
4. 출금계좌 관리를 누르세요.
5. 미등록 계좌 탭에서 계좌 확인
아마도 송금하려는 계좌가 미등록된 출금계좌에 보일 겁니다. 해당 계좌를 선택해서 출금 계좌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출금 계좌 등록을 하기 위해서 지정된 OTP 혹은 보안카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준비하셔서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어플인 SOL은 타행 어플들 보다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이 어렵지 않고 계좌이체, UI가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특별한 오류나 단점 혹은 접속 오류를 경험하지 못하였습니다. 은행 업무 외에도 가끔 쏠 이벤트도 확인하셔서 쏠쏠하게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