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등산 간식

등산 간식 전문가 추천 정보

 

등산할 때 간식은 필수입니다. 등산할 때 좋은 전문가 추천 간식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탄수화물 과일 등산 식량 점심 여름 겨울 음식 관련 정보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관심 항목은 들어가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등산 간식으로 고려할 필수 사항은 휴대성과 영양성분입니다. 휴대성은 떨어지는데 영양만 좋은 것은 등산 내내 거추장스러울 뿐입니다. 휴대성은 좋은데 영양성분이 부족하다면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등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고려한 등산 간식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등산간식 정보 각종 산 사진

첫 번째 견과류.

견과류는 등산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좋은 간식입니다. 견과류는 크기도 작지만 영양소는 아주 알찹니다. 각종 영양소뿐만 아니라 충분한 칼로리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등산 중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는데 칼로리 보충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견과류는 휴대성도 아주 좋습니다.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가볍게 먹기에 좋습니다.

 

대표적인 견과류는 아몬드, 땅콩, 브라질너트, 마카다미아 너트, 은행, 피칸, 잣, 피스타치오, 캐슈너트, 개암, 호두, 밤을 들 수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견과류도 있지만 이 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견과류 간식으로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등산간식 정보 각종 견과류 사진

두 번째 말린 과일.

과일은 일상생활에서 많이 먹습니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건강에 좋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물론 과일도 과도하게 먹는다면 몸에 안 좋겠지요.

 

이런 과일들은 일상생활 간식으로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등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작은 과일들도 있지만 대부분 과일들은 부피가 큽니다. 따라서 휴대성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이런 휴대성을 보완할 수 있는 과일이 있습니다.

 

바로 말린 과일입니다. 말린 과일은 과일을 말렸기 때문에 부피가 아주 많이 줄어듭니다. 또한 기존 과일에서 수분만 없고 풍부한 영양소는 갖고 있기 때문에 영양 간식으로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등산간식 정보 각종 말린 과일 사진

세 번째 물.

사실 물은 간식이라고 하기 적합하지 않습니다. 등산할 때 필수적이죠. 운동을 하다 보면 많은 수분을 배출하게 되고 따라서 수분 보충이 필수적입니다. 이럴 때 물만한 것이 없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하기 때문에 꼭 물을 준비해 주세요.

등산간식 정보 각종 물 사진

네 번째 바나나.

바나나는 등산뿐만 아니라 헬스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습니다.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고 빠른 흡수로 에너지를 보충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과일들 중에 휴대성도 뛰어납니다. 가볍게 한 두 개만 가지고 다니면서 먹기에 좋습니다. 별도 도구나 칼이 필요 없습니다. 손으로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등산할 때 드시면 좋을 간식입니다.

등산간식 정보 각종 바나나 사진

다섯 번째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는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휴대성도 좋아서 등산 중에 먹기에 딱 맞은 과일입니다. 다만 칼로리가 낮아서 칼로리 보충 용도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방울토마토는 나트륨, 단백질, 당질, 레티놀, 비타민A, 비타민B1, B2, 비타민C, 비타민E, 식이섬유, 아연, 엽산, 인, 지질, 철분, 칼륨, 칼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밖에 다양한 영양소가 더 있습니다. 또한 수분 함유량이 높아 좋습니다.

 

등산간식 정보 각종 방울 토마토 사진

여섯 번째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은 일상생활에서도 선호하는 간식입니다. 그 이유는 우유와 같이 완전식품이라고 불리기 때문입니다.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등산에 적합한 이유는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삶은 식품은 흡수율이 빠르다고 합니다. 따라서 삶은 계란을 먹으면 체내에 필요한 영양소를 빠르게 흡수할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간식인 거죠.

등산간식 정보 각종 계란 사진

일곱 번째 오이.

아마도 오이를 생각하신 분이 많이 있을 겁니다. 맞습니다. 오이는 충분한 수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가지고 있죠. 거기에 휴대성도 아주 좋습니다.

 

오이는 특히 여름철 간식으로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한 입 베어 물면 아주 시원하게 갈증을 해소시켜 줍니다. 등산 가기 전 미리 깨끗이 씻은 오이를 가방에 넣어주면 됩니다. 먹기도 특별히 어렵지 않죠.

 

등산간식 정보 각종 오이 사진

여덟 번째 초콜릿.

초콜릿은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는 등산에서 좋은 간식입니다. 초콜릿 형태면 더운 날씨에 쉽게 녹을 수 있어 여름철보다는 겨울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초콜릿 바 형태라면 계절은 특별히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빠르게 칼로리 보충하기 편리한 간식입니다.

 

등산간식 정보 각종 초콜릿 사진

아홉 번째 이온음료입니다.

이온음료는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 것 같아서 맨 마지막으로 넣었습니다. 운동을 할 때 수분 보충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수분만 보충해서는 안됩니다. 땀과 함께 각종 전해질이 같이 빠져나갑니다.

 

따라서 수분과 함께 각종 전해질을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물만으로는 각종 전해질을 보충할 수 없습니다. 그때 적합한 것이 이온음료입니다. 이온음료로 수분뿐만 아니라 전해질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등산간식 정보 각종 이온음료 사진

등산 간식에 좋은 9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신체 기능과 건강을 유지하고 자연을 체험하기에 등산만 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특별한 장비도 필요 없고 옷만 입으면 어디든 갈 수 있습니다. 간식 잘 준비하셔서 등산 재미있게 하시길 바랍니다. 말씀드린 등산간식 관련해서 관심있으시다면 바로가기 참고하세요.

등산간식 바로가기입니다.

반응형
댓글